[책리뷰]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구독중인 유튜버 중 김유진변호사라는 채널이 있다. 

그 채널을 보고 나면 기존에 나도 했던 미라크모닝을 다시 해야하나 하면서 자극이 되는 자극제이다.

배울점이 많은 유튜버가 두번째로 출간한 책은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라는 책이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낯설고, 심심했던 때가 있었다. 그러면 무심히 틀어놨던 티비나, 휴대폰을 활용해서 심심함을 달랬고 시간을 죽이곤 했다. 남과있을때 시간만 의미있었다고 생각했던 나는 혼자만의 시간은 무료하기 짝이 없었다. 김유진변호사의 책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이유와 더불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의 이야기들이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표지 사진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내가 가지고 있는 취미 겸 목표로 하루하루 보내다보니, 잘안되는 순간부터 손을 놓기 시작했다.

잘안되는 나를 몰아부치니 더 안되는것 같아 몇일째 보지 않고 있었는데 책을 읽으니 내가 왜 그렇게 된건지 나의 습관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이부분을 읽고선, 나이랑 무관하게 배울점이 많은 사람들이 많다고 느꼈다. 변호사가 된 이 후 나라면

여행을 떠나고 그여행으로 나를 달래줬을것 같은데 그 시간을 이용해서 세속적으로 물든 마음을 봉사로 달랬고, 도움을 주면서 자신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았다는 부분이 대단하다고 느꼈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평범한 일상이 소중한 말은 마음으로 와닿는것보단 입으로만 했던 경우가 많았었다. 감사함을 자주한다고 여겼는데... 습관처럼 그냥 입만 움직이고 있다고 느꼈다. 큰 사건을 통해서 평범함을 감사하기 보단, 지금 있는그대로 감사한마음을 가져야겠다. 한번뿐인 인생...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겠다는 모토가 생기는 순간이였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나는 자존감이 낮은 편이여서 그런지 어떤걸 성공하거나 내가 어떤 성과를 이뤘을때만 우쭐(?) 하는 정도였다.  허나, 지금 자신의 모습 그대로도 충분하다는 말은 내게도 책을 읽으면서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구절이였다.

 

[꾸준함의 4가지 비결]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나의 꼭 필요한 4가지 비결이다. 나의 습관은 꼭 처음엔 많은걸 할듯 쉬지않고 하다가 결국 제풀에 지쳐

몇일하지 못하고 흥미나 재미 또한 모두 잃어버리곤 했다. 

이부분은 두세번 보고 필기까지 했었다. 내가 가지고 있던 습관에 교정을 통해서 앞으로 나를 기대해본다.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책 내부사진

마지막 문구에 어쩌면 제가 걸어왔던 그 길이 지금 이순간을 위한 훈련이었을 수도 있으니까요.. 왠지 코끝이 찡해지는 느낌이여서 몇번을 읽어본것같다.  이렇게 자신의 삶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많은것들을 선물해준 기분이였다. 한사람의 경험을 통해 이책을 읽은 독자들은(나포함) 많은것들을 느껴으리라... 고맙다라고 말하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