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의 금융 모헙생클럽 1탄 책 후기

존리대표님의 아이관련 인터뷰를 보다가, 충동적으로 구매한 책, 미래 아이들을 위해 어떤식으로 아이들에게 돈에 대해 어떤식으로 받아드리고 할것이며, 경제관념은 어떻게 심해줘야 할까 하던차에 보기쉽게 만화로 된 책이라고 하니 주저하지 않고 바로 충동적으로 구매했다. ㅎㅎㅎㅎㅎ

 

[존리의 금융 모험생 클럽]

존리의 금융모험생 클럽 책 사진
책 내부 사진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존리대표 와 4명의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나온다. 각자 소비습관이나 돈에 대한 개념이 다르니 각기 다른 반응들과 상황이 연출되어있다.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5화까지 존리대표가 미션을 주면 아이들이 미션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 간다. 그와 더불어 생각과 상황이 다른 아이들의 입장과 상황대처를 통해 이야기가 풀어져 나간다. 어린이 만화라고 나도 기본적인건 잘한다고 여겼으나, 보다보니 몰랐던 부분도 나오고, 잘못알았던 부분도 알데 되어 쉽게 공부를 하는 기분이였다.^^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나 같은 경우는 아직 아이들이 초등입학을 하기 전이지만 만화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보기에 아무문제가 없었고, 책내용은 간단하게 설명해주니 아이들도 흥미로워한다 ㅎㅎㅎㅎ

지출, 낭비, 투자의 목적에 대한 용돈기입장에 대한 풀이를 보면서 가계부를 쓸때 어떤식으로 써야할지 알게되었다. 또, 내가 쓰는 지출이 알맞는 형태인지 즉흥적이진 않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이였다 ^^

이책을 구입한것도 충동적이였으니 반성해야할 부분이다 ;;; 부를 축척하고 성공으로 이끌어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노하우 즉 재능을 이렇듯 책으로도 낼수있어 이것또한 재산증식의 한몫이겠다 싶었다.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책 내부 사진

그림이 많기도 해서인지, 이틀동안 아이들과 함께 다 읽을수 있었다.  다만 아쉬운점은 만화로 인해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일까? 두권으로 판매수익을 더 창출하기 위해서일까? 처음부터 2권으로 제작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두번째이야기도 구입을 해야한다는 아쉬움이 크게든다. ㅠㅠ 

초등학생 아이가 돈을 관리하는법을 시작으로 체득화되어 그게 습관이된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현명한 지출과 개념이 바로 설것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