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배우기 좋은 클래스101 온라인 수업 듣기@_@

아이들을 등원시키고 혼자만의 시간이 조금 주어지면, 나만의 취미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이런저런 제약이 많았던터라 꿈을 꾸듯 혼자만의 고민이였다. 그리고,  1년 이상이 된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배우는 취미는 정말 옛이야기가 되어버렸다~ 그러던 중 알게된 클래스101 취미부터 창업까지 여러가지 강좌가 열려있었다~ 하지만 장점보다 단점이 먼저 떠올라 적극적으로 알아보지 않았다가, 코로나로 인해 다시 마음이 바뀌었다~ 

[클래스101]

클래스101 온라인 캡쳐화면

클래스101 메인화면에는 여러가지 취미활동, 창업, 재테크까지 다양한 장르의 수업이 존재한다.

유튜브에서 유명한 유트버들이 온라인강좌도 연계되어서 수입구조를 만든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했다.

일단, 나같은경우는 취미로 그림을 배우고 싶었다~

 

[클래스101-디지털드로잉]

클래스101 온라인 캡쳐화면

나같은 경우는, 그림중에서도 디지털드로잉으로 그림을 배우고 싶었다~ 준비물을 잔뜩준비하는것도, 기초가 탄탄하고 연습을 많이하고, 누가봐도 잘그린 그림을 그리고 싶기보단, 기초보단 자신의 느낌을 더 살릴수있고, 준비물은 지금시대에 맞춰 패드하나와 펜만 준비하면 되는것을 원했다. 

https://mhruv0506.tistory.com/463

 

아이패드에서 만 가능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후기

아이패드를 구입한 이유는 집에서 배울수 있는 영상시청 및 그리기 앱의 활용도가 높을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 중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앱에 매료되어 패드를 구입하게 되었다~ 신랑은 아이패

mhruv0506.tistory.com

아이패드로 그리기를 하기위해, 작가들이 많이 활용하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활용하고 싶어서, 준비물인 아이패드와 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구입은 했지만, 어떻게 써야하는지 어려웠고, 활용할지 몰라서 일단 기본과 활용도를 습득하기 위해 내가 원하는 강좌를 고르기 시작했다.

[클래스101-디지털드로잉 수업고르기 기준]

나같은 경우는, 일러스트의 느낌으로 그림을 그리고 싶었고, 또 다른장르인 이모티콘도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검색하는 순은 => 기본이 되는 아이패드로 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하며, 대부분 점수가 높은 강좌중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는것으로 조금씩 강좌의 종류가 좁혀졌다.

 

 

[클래스101 수업료 및 구입후기]

클래스 101 수업료는 대부분 한달에 3만원후반대에서 5만원중반대로 5개월 할부로 되어있었다~ 거의 20만원선으로 비슷비슷해보였다~ 몇일고민하다가 선택한 수업은 일러스트 수업이였고, 무이자 할부로 구입이 가능했다~ 약 140일정도 수업을 들을수 있고, 추가로 5개의 수업이 한달과정으로 무료로 들어왔다.(한달동안 나머지 5개를 듣긴 힘들어 결국 하나도 못듣고 만료가 되긴했다 ㅠㅠ) 나같은 경우는, 주부고 시간의 제약이 많고, 변동이 많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애들을 재우고도 피곤하면 수업을 못듣거나 낮에 애들이 한창 놀때 10-15분쯤 활용하며 듣다가 중지하다가 하며 수업을 듣고 있다, 그날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들을수 있고, 그림연습이나 앱활용을 위한 연습은 내가 알아서 하는 부분이 되었다. 누가 시키지 않고, 강요없이, 내마음대로, 컨디션에 따라 강좌를 들을수 있으니 부담없어 편하고 좋다는 생각이 든다. 말그대로 취미가 많다 자유롭고 시간제약이 없다는게 온라인으로 강좌의 단점을 만회함을 느끼게 되었다. 주부로 많은 시간을 보내다가 10-30분정도 나를위한 취미가 생기니 그순간은 몰두하고 재미를 느낄수있어 신선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내가 선택한 강좌도 커리큘럼을 보고 선택한 만큼 만족도도 높은편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