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구이 가능한 큰 용량 에어프라이어 1년사용 후 장/단점[디디오랩]

이사를 오기전엔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지 않았다. 신랑은 이사전엔 물건사는것을 최소화하자고 했고 나도 동의했다. 그렇게 절실하지도 않았지만 ㄱㅏ끔 에어프라이어에서 뿅하고 맛난 자태를 뽑내고 나오는 음식을 보면 기필코 이사가서는 1순위로 사야겠다고 다짐했었다.^^ 

 

[디디오랩 상세정보]

1년가까이 우리집에 음식을 책임지는 디오오랩 에어프라이어기 사진

 

디디오랩 상세정보 캡쳐 사진

 

이사를 온 뒤, 필요한 물건이 없냐는 신랑 동료에 질문에 선물로 받게 된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기.

구입 전에 중점적으로 봤던 부분은 대용량스텐구조였다. 아이를 키우면서 부터 용기는 스텐또는 유리만 고집하고 있던터라 내게 알맞다고 여겼다. 또, 디자인도 한몫했다. 인테리어에 방해되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이였다. 시간이 지난 지금도 크게 눈에 띄지않고, 본인에 자리에 꿋꿋하게 세련을 뽑내고 있다. (도치주인주의!)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사용시 장,단점]

디디오랩 내부 사진 

 

[장   점]

1. 14L의 큰용량

   사기 전 닭구이를 꿈꿨기에 닭이 통체로 들어갈수 있는 큰용량(대대만족)

 

2. 냄 새 

기존 집에선 삼겹살을 거의 먹지 않았다. 기름이 튀거나 집안에 고기냄새가 베기는게 썩 유쾌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에어를 이용하니 삼겹살은 알아서 바삭하게 잘 익혀지고 집안에 냄새 베는 일도 드물었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선류도 한번에 구워 나오면 끝이니.. 냄새에 민감한 나로 썬 최고최고!!

 

3. 스텐레스

내부가 ALL 스텐이고, 안에 들어가는 구성품들도 스텐레스니 안심이 되었다.

 

4. 스테레스 지수 다운

요리를 잘 못하는 나는 오랜시간 부엌에 있으면 힘이 든다. 그러나 에어에 넣는 경우는 중간중간 확인하고 나머지 시간엔 추가로 다른 걸 준비할 수 있어 이래저래 스트레스도 절감되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과 오랜기간 같이 있을때는 간식을 자주 먹었는데 간식을 구울때 자주자주 이용하게 되어서 고마웠다.

 

[단   점]

 

1. 세   척 

이 제품을 사고 자주 검색했으나, 딱히 찾아낸 방법은 없었다. 다만, 막 요리를 끝내고 열감이 있을때 닦는것이다. 기름이 떨어졌을땐 키친타올과 그 뒤 물을 뭍혀서 닦으면 수훨하게 닦을수 있었다.

다만, 여건이 안되서 시간이 지난 뒤에 닦으려면 열감이 사라져 버려 기름기는 닦이지도 않고 팔만 아팠다. 꺼내서 박박 닦고 설거지 하고 싶은마음이 절실햇다.

 

2. 별도구매 구성품의 활용도

디디오랩의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다. 나는 선물로 에어프라이어기를 받았기에,  추가구성품은 내가 별도로 구매를 하게됐다. 케익팬, 피자팬, 바베큐꼬치, 사각케이지, 원형케이지, 토스트트레이까지 10만원 가까운 돈으로 구입했지만 활용도는 크지 않았다. 기본구성품으로 해보고 필요한 경우에 구입을 할 것을 추천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