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새롭게 변경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방법!!(부천지역)

 

이번에 신랑이 베란다정리를 하다보니, 이사전집에서 사용하던 블라인드가 먼지가 쌓인상태로 그대로 구석에 있더라구요~ 현재 사는집에 사이즈도 다르고 설치하기가 애매해서 그냥 뒀었는데.. 결국은 사용할수 없어서 버리기로 했어요~

버리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가서 스티커를 받아와야 하는데... 거리도 멀고, 날씨도 더워지니 고민하던차에 첫째까지 기침이 있어서~ 집에있어야 하는 상황이였어요~

그러던 중 7월부터는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방법이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방법은

 

1.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배출(PC/모바일)

 

캡쳐=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연결됨)

 

2. 주민센터 방문

   집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폐기할 물품을 쓰고, 수수료를 내고 오는 방법

   이있어요~

 

3. 전화신고제

  

 19년 7월부터 새롭게 추가된 배출신청방법으로, 전화신고제가 도입됐답니다~

 본인이 사는 광역동에 행정복지센터로 전화를 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위에 세가지 방법 중 늘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해서 귀찮아했었는데요..

홈페이지로도 신청할수가 있었군요 ^^;;;

오늘 새롭게 변경된 배출신고방법으로 제가 사는 해당 행정복지센터로 전화를

걸고 물품을 얘기하니 가상계좌가 카카오톡 메세지로 오더라구요

 

그뒤엔 수수료를 입금해주시고, 접수번호와 이름을 직접 종이에 기재하여

배출하시면 끝~~ 이 납니다.

(단 수수료가 신고 후 24시간 내에 입금되지 않으면 취소처리된다고해요)

 

새롭게 변경된 배출신고방법~ 외출이 필요하지 않고, 인터넷이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하게 바로 할수있어서 좋았답니다~

다른 지역은 어떤식으로 처리가 되는지 모르겠으나, 전국적으로 확대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리하는부분이 보다, 간편해져서 번거롭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혹시, 대형폐기물 배출하실 분들은 제글을 참고하셔서~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