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시대- 간단한 화산폭발실험 해보기!![엄마표 과학놀이]

아이들이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다는 소리를 입에 달고 산다. 나로썬 해줄게 없는데 책도 장난감도 싫다고 영상을 보여달라고 조를때 옳타구나 하면서 화산폭발실험을 해보자고 제안했다. 지루했던 눈과 입은 어느새 초롱초롱~ @.@ 입가에는 흥미로운 미소도 지어져있다~ 이럴때 애들은 적극성과 자율성이 키워지는듯 시키는 일에 척척 해보이는 마술이 일어난다.

[화산폭발실험 준비물]

 

화산틀, 빨간색소, 세제, 구연산, 탄산수소나트륨, 스푼

 

화산 폭발 분출 실험 기구 세트 5인 과학놀이 도구

 

화산 폭발 분출 실험 기구 세트 5인 과학놀이 도구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을 보면 화산분출실험에 사용할수 있는 키트들이 많이 있으니, 그상품을 사면 따로 재료를 준비하는 수고로움을 덜 할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사용했던 키트상품이 남아서 받은경우여서 집에 있는 공룡만 따로 준비를 했었다.

화산폭발준비물 사진
분화구를 가운데 두고 집에 있는 공룡을 주변에 놓은 사진
구연산을 물에 넣어 젓는 모습사진

1. 물 60ml에 탄산수소나트륨 3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탄산수소나트륨에 빨간색소넣어 섞어주는 사진

2. 탄산수소나트륨넣은 물에 빨간색소를 넣어 섞어준다.

화산모형에 세제 넣는 사진

3. 섞은 탄산수소와 색소를 섞어 3/1 채우고 그위에 세제도 2방울 정도 넣어준다. (세제를 넣으면 더 부글부글 천천히 나오게된다)

구연산을 넣어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을 재현한 사진

4. 마지막으로 구연산을 넣으면 보글보글 하면서 거품과함께 액체가 넘쳐흐른다.

화산폭발실험 후 사진

 

부글부글 빨간액체가 흘러 넘치니 아이들의 흥분도 재미도 업업! 간단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단, 너무 짧아 아쉬워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색으로도 될까 하고 물감을 섞었으나, 역시나 섞이지도 않고 둥둥 떠다니는.. 결과를 초래했네요 ㅎㅎㅎ 그래서 다시 용암이 넘치고 또다시 붓고를 반복하면서 놀았답니다~  짧고 강렬한 화상폭발실험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으니 심심한 아이들 방학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좋을것 같아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