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세척도 편한 소창행주 사용후기~

행주를 소창으로 사용할 생각은 1년 전 이사를 오면서 부터였다. 그 전까지 아이들이 사용하는 물티슈로 사용을 했었고, 주방행주의 세균문제가 찜찜하기도 했던터라 아무생각없이 물티슈로 여기저기 닦고 다녔었다.

물티슈를 쓰기도 편하고 버리기도 편하다라고 생각했었으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던 시기에  물티슈에도 미세프라스틱이 있다는 글을 읽은 후 내가 할수 있는 환경실천은 물티슈를 최소한으로 쓰는것으로 시작되었다.

 

[소창행주]

"소창행주"로 검색하면 나오는 행주사진 캡쳐

 

소창행주의 장당 1800-2800 정도의 가격선이 다양하며 저같은 경우는 아기 기저귀나, 손수건으로 신생아용품 판매시 필요한  KC안전확인 적합인증을 받은 천으로 만든 행주를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을 했었답니다.

 

소창행주 사진

일단 선세탁(삶고 빠는 과정)을 끝낸 행주로 배송받았고, 그럼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구요~ 집에서 삶는과정을 하긴 번거롭기에 선세탁 된 행주로 받아보았어요~ 기저귀천이여서 그런지 구김이 잘가고 탈탈 털면 잘~ 펴지기도 한답니다. 식탁이나 주방주변을 닦으면 싹~ 빨아들여 금방 물이 드는것 같지만 아주 뜨거운 물과 과탄산소다를 부워서 담궈두면 행주의 물든물이 빠져 다시 쓸때 문제는 없었어요~

 

빨아서 널어두는 소창행주 사진

 

또, 빨아두면 금새 말라서 축축하거나 찜찜하기 않으니 좋더라구요~ 제가 써보고 좋아서 사촌동생에게도 선물해준 소창행주~ 환경을 위해서도 건강을 위해서도 소창행주를 사용하기 좋다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