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마이크로 킥보드 vs 저가 21세기 킥보드

첫째가 3세가 되었을때, 동네에 킥보트 타는 형, 누나들을 관심있게 쳐다보길래 그 해에 첫 킥보드를 사주었어요~ 둘째가 세살이 된 올해~ 킥보드가 하나 더 필요하기에 다른 브랜드로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두가지 브랜드는 가격부터 차이를 보이는데요~  아직 킥보드를 구입하시지 않은 분들을 위해 두 브랜드를 비교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마이크로 킥보드 vs 21세기 킥보드

                                                                                                                               

 

마이크로 킥보드

사진=마이크로킥보드 코리아 공식사이트

 

- 모 델 명 : 미니 핸드 디럭스

- 가     격 : 129,600원

- 사용연령 : 3세 이상

- 무     게 : 1.9kg

- 허용중량 : 25Kg이하

 

마이크로 킥보드(미니) 의 경우 핸드 브레이크와 높이 조절 클램프, 충격흡수 강화데크, 소프트 고무그립,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조향이 쉬운 LEAN&STEER기술등 킥보드를 타며 안정적인 주행감과 더불어 균형감과 운동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1세기 킥보드

 사진=21세기 접이식 킥보드 판매사이트

 

- 모 델 명 : 21세기 접이식 킥보드

- 가     격 : 33,380원

- 사용연령 : 8세이상(36개월이상 키90-167CM)

- 무     게 : 3.5Kg

- 허용중량 : 50Kg이하

 

21세기 킥보드는 내구성 좋은 발판과 풋 브레이크, LED발광 바퀴, 조립이 편한 접이식 킥보드, 무게중심이 쏠리는 쪽으로 방향전환이 됩니다.

 

⊙ 마이크로 킥보드와 21세기 킥보드 사용 총평

 

1. 무   게 : 4살 아이가 이동할때 마이크로 킥보드의 경우 가벼워서 스스로 이동하기 어려움이 없었지만,  21세기의 경우 버거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허나, 직접 운행시 안정감 있게 탑니다.

 

2. 방향전환 : 마이크로 킥보드는 손잡이를 꺽는쪽으로 움직이고, 21세기는 무게중심이 쏠리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시켜줍니다. 그런점은 21세기가 좀 더 쉽게 운행합니다.

 

3. 발판크기 : 아이가 커진 이유도 있지만, 21세기가 마이크로미니와 비교하긴 사이즈가 크기때문에

발판이 넓어 좀 더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이 점은 마이크로맥시와 비교하는편이 좋을것같아요)

 

4. 가     격 : 가격이 4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아이가 킥보드에 흥미를 느낄지 모르는 시점이라면 저가 브랜드를 사주고 사이즈 업이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에 교체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같은 경우 3살때 마이크로 킥보드를 구입했으나, 막상 잘 타지 않고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여서 1년가까이 방치해둬서... 아쉬웠답니다~

 

 

 위에 총 평은 4살 아이가 탔을때 모습을 보고 적은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킥보드 구입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