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미레나 시술 했답니다~

 

둘째까지 낳고난뒤, 오랜만에 시작 된 생리는 이제까지 경험했던거와 다른  생리통과 생리양을 경험하게 됐고, 그뒤 생리가 다가올 시기가 되면 겁이 나기시작했어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환인 자궁선근증도 있어서 인지 통증이 심하면 미레나를 해보라고 선생님이 권하시더라구요~ 임신 전과 비교했을때 상당히 통증이 심해지고 양이 많아져서 저는 고민할 겨를 없이 시술을 했어요~ 두 아이를 케어해야하는 입장에 놓여지니 생리로 인한 통증은 최대한 줄여야지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시술한지 2년이 넘은 시점에 혹시라도 장치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레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캡쳐=네이버

 

-미레나란?

자궁내 피임장치로써 "T"자 모양의 작은 플라스틱으로 미레나 내에 저장소에 있는 레보노게스트렐이라는 호르몬이 매일 일정하게 자궁내막에 분비하는 장치이다. 레보노게스트렐이라는 호르몬은 자궁경부 점액의 점도를 증가시켜 정자를 난소나 자궁으로의 이동을 억제하고 정자의 기능과 운동성을 저하시켜 수정을 예방하고, 자궁내막의 위축과 억제를 통해 착상을 예방한다.

 

-미레나 삽입기간?

자궁에 미레나를 삽입한 후 5년간 효과가 있으며 장치를 제거 하면 임신이 가능하다.

-미레나 가격?

30만원(17년도 기준)

 

-미레나 시술방법&시간?

질을 통해 자궁으로 삽입하고, 시술자체는 몇초 정도로 간단하다.

 

-미레나 적응기간?

3-6개월 가량이 걸리며 부정출혈이 발생하거나 월경기간이 짧아지고, 무월경을 경험하기도 한다.

 

-미레나 부작용?

두통, 유방통, 여드름, 아랫배통증, 적응기간과 더불어 발생하는 부작용이다.

 

-미레나로 인한 치료질병은?

과다 월경, 자궁선근증 과다월경과 통증, 피임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미레나로 인한 장점?

1. 개인적으로 자궁선근증이 있었고 출산후 과다 월경과 통증으로 심한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인지 월경양이 팬티라이너나 소형생리대 사이즈로 해결되니 이부분이 편합니다.

2. 아직까지 월경통은 있으나 기존보다는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많이 심하다 느끼면 약을 먹어 괜찮아지고 있습니다.

3. 기존에 생리패턴으로는 아이들을 돌보기 어려웠을것 같으나 미레나를 통해 생리기간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졌습니다.

 

미레나로 인한 단점?

1. 미레나 이후 냉이 많아졌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자궁에 이물감을 느껴 냉이 많아진거라고 추측했습니다.

2. 냉이 많아졌기에 꾸준히 팬티라이너를 써야합니다~

3. 단점이라고 꼽기는 어렵지만 생리통이 거의 없어질꺼란 생각은 안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전 생리통도 없어지기를 기대했었지만 100%로 없어지지는 않았답니다~

 

오늘은 미레나에 대해 보고, 실질적으로 2년넘게 삽입하면서 느낀 장/단점으로 추려보았습니다^^. 저도 시술전에 미레나 부작용에 대해 겁을 많이 가졌으나 현실적으로는 아이들을 케어해야 했기에.. 저는 고민할수가 없었기에 시술을 하게되었고, 현재는 만족하고 지내고 있답니다. 어려웠던건 시술후 적응기간 동안 부정출혈로 인해 찜찜함이 심해 두번정도 산부인과를 찾아갔었고, 호르몬제(피임약)을 처방받고 나선 일정한 생리를 하게되었답니다~ 미레나 적응기간만 불편하지 않게 넘긴다면 피임을 목적으로나, 치료를 목적으로 했을때 편하다는 점이 말씀 드리고 싶답니다~

그리고 시술시 드문케이스 빼곤 통증은 전혀 없으니 그부분은 두려워 하실 필요없을것 같아요~ 혹시 고민중이시라면 제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