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예방접종

 

 

 

 

 

돤이가 태어나고 얼마지나지 않아 조리원에 있을떄, 소아과로 내원하라는 연락이 왔었어요.

 

그때 당시, 내몸도 마음도 회복단계였기에 조리원 밖으로 외출이 두렵고 무서웠답니다.

 

출산전엔 오롯이 출산에 대한 공포가 컸기에 출산에 대한 염려와 궁금증외엔 육아에 대한 부분만 내겐 관심거리였었고, 접종에 대한 부분은

 

관심영역이 아니였기에 첫째를 낳고 한참이 지난 뒤에야 얼마나 많은 접종을 해야했는지 알게되었답니다.

 

출산 전이여도 접종에 관련된 내용을 어느정도 숙지해 놓으시면, 초보엄마에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 돤이가 예방접종 후 많은 증상을 겪었기에 접종 후  불안한마음이 컸었는데요.

주의사항과 생길수 있는 증상 확인하시고 이 글 보시는 초보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예방접종을 하러 가기전에 주의사항은

 

= 양육을 맞고 있는 양육자가 아이를 데리고 오는것이 좋다.(아이에 대해 자세히 아니깐요)

 

= 소아과에서 주는 육아수첩을 지참한다. (어떤접종을 언제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깐요)

 

= 열체크를 미리 한다.(열이 있으면 접종이 불가할떄도 있어요)

 

= 목욕은 접종 전날 미리한다. (접종 당일은 목욕은 하지않아요)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 접종 당일은 목욕을 시키지 않는다.

 

= 접종 당일은 나들이를 피하고 안정을 취한다. (열이 오를 확률이 있기에 집에서 안정을 취하게 하게 지켜보시는게 좋아요)

 

= 접종 후 38도씨의 고열이 있으면 병원으로 온다.(이부분은 병원마다 다르기에 해열제 및 병원내원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예방접종 후 생길수 있는 증상

 

= 당일은 아기가 보챌수도 있어요. (접종 후 컨디션이 안좋을수 있어요)

 

= 접종 부위가 붓거나, 몽우리, 발적이 생길수 있다.(발생후 다니는 소아과에 문의 후 찬찜질이 가능하다면 해주세요)

 

= 접종 후 하루, 이틀은 열이 날 수 있다. (38도씨정도 열이나면 4시간 간격으로 해열제를 먹인다/열이지속되거나, 39도씨이상되면 병원으로 가야해요.)

 

 

 

 

Tip!! 아이를 케어하다보면 하루에도 몇번씩 영혼이 가출하기도 하기에, 잊을수 있는 예방접종일을 [예방접종 사전안내서비스 신청]하고

       도움을 받아보세요! 

 

 

 

 

[ 클릭-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연결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