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처음학교로에 대한 궁금증에 대하여 알아보자!

2019년도부터 시작된 유치원 추첨 제도가 도입되었죠? 그땐 첫째가 어린이집에 다녔던터라 큰 관심이 없었는데요~ 내년엔 5세가 되어 유치원에 입학해야 하니, 처음학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등록하는 기간, 그외에 질의응답에 대한 부분을 첨부했으니 첨부파일도 확인해주세요 ^^

 

 

처음학교(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란?

 

유치원을 방문하여 원서를 접수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시스템을 통한 선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선정됩니다.  시스템에서 학부모가 선호하는 3개원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는 중단되어있으며 11월 1일 서비스 오픈일입니다.

처음학교로는 모바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 PC나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는 유치원에서 현장접수 및 확인도 접수했던 유치원에서 해야합니다.

유치원알리미(http://e-childschoolinfo.moe.go.kr/main.do)를 통해, 유치원에 대한 정보조회를 통하여 상세한 정보를 알수 있으며, 입학설명회를 직접가셔서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처음학교 홈페이지에서 선호하는 유치원을 접수 하시면 됩니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 및 일반모집 방법 (파일 Click)

2020학년도 처음학교로 사용자설명서(학부모용) (1).pdf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일정 (파일 Click)

처음학교로 활용 일정.hwp

 

아무래도 생소한 시스템을 알려면 미리 사이트를 들어가서 회원가입부터 해서 친숙해져야 할것 같아요~ 모바일을 자주 쓰는 사람이 많지만, 아무래도 처음학교로 사이트는 모바일 지원이 되지 않다고 하니 꼭! 피씨부터 점검해보세요!!

그외에 2020년 질의응답도 첨부해드릴테니~ 자신이 궁금했던 점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처음학교로 질의응답 (파일 Click)

2020학년도 처음학교로 질의응답(2019.10.14. 기준).hwp

 

오늘은, 2020년 유치원을 입학하기 위한 첫 걸음인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관한 부분을 알아봤는데요~

11월 1일 OPEN전까지 미리 첨부된 내용을 참고하여 입학하는데 어려움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