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1-스텐레스 빨대 사용하기

 

 

거북이 콧속에 빨대가 박힌 기사를 보셨나요? 말 못하는 동물이지만 빨대를 빼는 내내 고통스러운 거북이 모습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거북이사례 이 후 플라스틱에 대한 환경오염 문제에 포커스가 맞춰졌고, 그와 더불어 여기저기 브랜드 커피숍 부터 매장 내에서는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지침이 내려졌더라구요.(짝짝짝!!)  

인간이 편하게 썼던 물품들이 동물, 식물을 시작으로 먼 미래 아이들에게 까지 고통받는 환경을 제공 하지않기 위해서라도 무불별하게 쓰고 나하나쯤이야 라는 안일한 생각은 접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생각보단, 행동이 빨라야 실천가능하다.]

 

가까운 제 아이의 물품부터 보니 매일 보내는 플라스틱 컵과 일회용 빨대, 컵을 싸서 보내는 일회용 비닐봉투가 있었습니다.

플라스틱컵과 일회용빨대를 사용하지 않기 위한 첫번째 행동은 대처할수 있는 물건 찾기였습니다.

 

대처방안-> 종이빨대, 스텐레스빨대, 스텐레스물통, 방수가능한 물통가방

 

아직 아이가 물컵에 입을 대고 먹기 어려운지라, 빨대는 필수품입니다.

허나, 플라스틱 빨대를 대처 할수 있는 스텐레스 빨대와 컵을 구입하여, 환경실천에 동참하기 시작!

아무래도 스텐레스 빨대가 아이의 입술을 다치게 하진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옆에서 지켜 봐주고, 선생님께도 한번 더 이야기하여 지금은

별탈없이 잘 ~ 마시고 있습니다. 또 매일매일 버려지는 쓰레기가 줄어서 빨대와 컵을 세척할때도 환경실천에 동참한 것같아 기분이 좋습니다.^0^

 

 

[스텐레스 빨대]

 

 

 

[빨대를 꽂을 수 있는 스텐레스 물통]

 

 

 

[세트상품은 아니지만 검색을 통해 맞는 상품구입!]

 

 

 

[일회용비닐 대신 방수천가방으로 물통을 넣어보내요!]

 

 

 

NEXT=> 환경실천2-면생리대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