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2- 면 생리대 만들기

일회용제품 줄이기 실천 중 두번째로 실천하게 된 면생리대 사용하기 입니다.

 

생리대가 유해성분 검출로 파장이 일어났을때, 해당브랜드의 생리대를 오랜기간 사용했던터라, 걱정도 되었고 당장 어떤 생리대를 사용해야 안전할까 생각하고 검출되지 않은 브랜드로 바꿔 보았지만, 불안한 마음이 항상 있게 되더라구요. 

혹시 내가 바꾼 브랜드도 나중에 파동의 중심이 되는 브랜드가 되면 어쩌나? 오랜기간 유해성분이 검출된 생리대를 사용했기에 이런저런 여성질환의 원인이 내가 사용한 생리대 때문일수도 있겠다 등 신뢰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로 일회용 패드를 계속 사용하기 꺼림직 해졌습니다.

장,단점을 많이 생각했을땐, 일회용 생리대가 가장 편하겠지만, 제몸을 위해서, 환경을 위해서 1석 2조의 효과로 일회용 생리대와 작별을 했습니다.

면으로 된 생리대를 사용하기에 앞서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었으나, 사용하는 현재로써는 사용전에 걱정했던 부분은 생각에만 존재하던 걱정과 귀찮음이였단걸 깨닳게 되었고, 막상 사용하니 내몸을 위해 환경을 위해 실천할껄.. 이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사용한 제품은 생리대 DIY KIT(팬티라이너사이즈) 로 제몸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기에 어떤형태로 만들어지고 속안감도 확인할겸 겸사겸사 만들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단 간단하지만 혹시나 어려울수 있는 부분, 놓칠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리고 쉽게 풀어서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면생리대 만들기 DIY KIT

 

재료 : 겉감, 안감, 방수원단, 흡수층, 똑딱단추1쌍

 

 

1. 안감+흡수층원단을 겹쳐 고정시켜준뒤, 박음질 해주세요~

 

 

 

 

2. 이번엔 겉감겉면+안감겉면+방수원단방수부분쪽(방수부분은 매끌한부분입니다)+겹쳐서 고정해준뒤 박음질 해주세요~

    (창구멍 부위는 두고 박음질 해주세요)

 

 

 

 

3. 둘레를 모두 박음질 하면 날개쪽 부분에 1cm정도 가위질을 해줍니다.(주의:박음질 한 부분이 잘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4. 3에 남겨둔 창구멍을 통해 뒤집은뒤, 전체적으로 홈질이나 박음질 하세요~

 

 

 

 

 

5. 똑딱이 단추 한쌍을 안쪽에 하나, 바깥쪽에 하나 달아주세요

 

 

 

 

5. 완성본입니다.

 

 

바느질이 익숙하지도 잘하지도 못하는 저이기에 삐뚤삐뚤 어색하고, 이쁘지도 않지만 제 몸 가장 가까운곳에서 있다고 생각하니 저답게 잘~ 만들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안도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젠 일회용처럼 간편하진 않고, 손빨래도 자주 있겠지만 여성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NEXT=> 환경실천3 - 기저귀가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